YVES SAINT LAURENT ROUGE SUR MESURE
로레알이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1’에서 기발하고 합리적인 스마트 화장품 ‘루즈 쉬르 므쥐르(Rouge Sur Mesure)’를 공개했다. 립스틱 색상을 원하는 대로 직접 만들 수 있는 루즈 쉬르 므쥐르는 간단히 말해 맞춤형 루즈다.
명품 그룹 입생로랑 브랜드로 출시되는 이 제품은 기성 제품에서 경험하지 못한 매일 다른 수천 가지 새로운 색상의 립스틱을 만든다.
컬러 잉크 카트리지처럼 레드, 오렌지, 핑크 등 그날 기분 가는대로 원하는 ‘립스틱 잉크 카트리지’ 셋을 넣고 전용 앱에서 원하는 색상을 조합하면 1회 사용할 수 있는 양의 립스틱을 뽑아낸다. 셀카 사진에 립스틱 색상을 미리 적용해 볼 수 있고 촬영한 잡지 모델 사진 입술을 선택하면 동일한 색상의 립스틱을 만든다. 이마저도 귀찮다면 셀카 정도는 찍어주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이 옷 색상과 피부톤, 머리색을 분석해 어울리는 세 가지 색상을 제안한다.
색상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선택하면 립스틱이 나오고 내장된 브러시로 입술에 터치하는 다음 과정은 알고 있는 그대로다. 상단에는 작은 거울이 달린 컴팩트가 자리한다. 가격은 299달러(약 33만원)이고 올봄 출시 예정이다.
루즈 쉬르 므쥐르는 CES 2020에서 공개된 상황에 따라 알맞은 화장품을 조합하는 ‘스마트 디스펜서’처럼 ‘로레알 스마트 스킨케어 시스템’의 일부다. 스마트 디스펜서는 낮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섞어주고 건조한 날에는 보습제를 조금 더 섞어 주는 식의 사용자 피부 상태와 상황에 알맞은 화장품을 배합해 주는 솔루션이다.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커스텀 립스틱 시스템까지 선보인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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